저는 여기서 난이도가 꽤 어렵다고 느꼈는데, 그 이유가 논리가 어려웠다기보다...제가 배운 기본적인 문자열 출력 기능을 알고있는게 굉장히 부족해서 그랬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우지 않았던 StringTokenizer를 한번 써보긴 했으나, 거의 베껴쓴 수준으로 잘 이해를 못한 상태였고, 그 외에도 여러 풀이를 보면서 알게된 StringBuilder 같은것도 익숙치 않았죠. 풀이와 업로드에 시차가 있다보니, 그렇게 익숙치않던 기능들을 써보기 위해 이것저것 해본 흔적들이 엿보이네요. 뭔가 감회가 새롭습니다.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BufferedWrit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