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마스터 2급 합격했습니다!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1. 시험 응시 동기 새로운 프로젝트가 라이브 서비스 유지보수다보니, ssh를 통해 리눅스를 다룰 일이 많아졌고흔적을 남기고 싶어, 일정에 맞춰 응시하게 되었습니다.(8월 경에도 시험접수기간이었는데, 제가 9월즈음 결심하게되어서 약간 엇박으로 진행됐습니다 2. 필기 시험 제가 본 후기에선, 필기 시험은 '돈 낸 사람인지 확인하는 과정' 이라고들 하더군요,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별다른 감독 시스템이 없습니다. 난이도도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어 매우 평이하고요.저는 처음에는 개념 요약본 받아서 보다가, 나중에는 실무에서 ssh 쓰던거 정리 + cbt로 풀었습니다.하루이틀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기회는 단 한 번이니까, 안전하게 응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