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잡담

오늘은 쉽니다.

뮤츠 2022. 8. 8. 23:50

어제 늦게자서인지, 두통이 너무 심하네요. ㅠㅠ

그래도 간단히 언급이라도 하고 지나가자면,

영타연습을 좀 했습니다. 독수리타법을 고치고있는데, 슬슬 정타에 익숙해졌으나, 쉬프트와 반점, 온점 등의 활용이 미숙합니다. 독수리타법은 250타정도, 정타로는 150타 정도 나오네요.

 

수업은 배열을 배웠습니다. 그 외엔 큰 특이사항은 없네요. 강사님이 어려운 알고리즘 단계에서 학생들이 포기할까봐, 최소한의 알고리즘만 요구하면서 기초문법 습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진도가 빠르지 않아, 남는시간에 백준 문제를 틈틈이 풀고 있습니다. 오늘 반복문까지 완료했고, 1차원 배열 반쯤 풀었습니다.

 

아직까지 tokenizer, stringbuilder, befferedwriter 등의 활용이 미숙하네요. 코드 쓰는 법은 아는데, 이 문제에선 '이거쓰면 좋겠다' 라는게 적중률이 떨어진달까. 그리고 그외 문법들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아직까지는 문법탐색에 집중할까 합니다.

'자유주제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일만에 복귀.  (0) 2022.10.23
오늘 학습 정리는 생략합니다.  (0) 2022.08.26
블로그 관리 위기...  (0) 2022.08.22
근황  (0) 2022.08.17
새로운 시작.  (0) 202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