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일기

금~토의 일기.

뮤츠 2022. 10. 8. 23:41

 7일 금요일은 불금이었습니다. 어쩌다보니 팀원들과 밥을 같이 먹게되었고, 든든하게 국밥을 먹었습니다. 백종원 가게여서 그냥 가성비아닐까? 했는데, 생각보다는 맛있었어요.

 

 오늘은 sevlet을 진행했고, 드디어 서버를 열고 그동안 배웠던 프론트와 자바를 연결하였습니다. DBCP를 통해 자바와 DB를 진작에 연결했으니, 이제야말로 MVC모델로 하나의 완성된 웹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베이스가 마련된 것 같았습니다. 프레임워크는 어차피 수월하게 찍어내게 해주는 틀 같은 도구라, 더 고급기능이라기보다 양적 팽창을 늘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스프링은 나중에 배우면 속도를 늘리겠지만, 못하던걸 하게해주는 느낌은 아닐 것 같았습니다.

 

 확정된 팀으로 조 자리를 옮겼습니다. 그전 자리가 6주동안 있던 자리라, 정리할게 많고 정신이 없었습니다.

결국 이사(?)가 완료된 후, 시간이 애매하여 강사님께서 마지막에 내준 과제는 하지 못했습니다. 애초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과제라, 너무 늦게 내주신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8일 토요일은 편했습니다. 평일엔 주4일임에도 힘들더니, 토요일에는 할만했어요.

평소에 토요일은 온전히 제시간 보내면서 쉬었고, 회복되는 일요일에 생산적인 활동을 했습니다만,

이번에는 기운이 남는 편이라, 낮부터 청소하면서 밀린 집안일을 끝내고, 학습을 이어나갔습니다.

 

 저번에 만든 채팅 홈페이지 실습 디버깅, 톰캣설치, 반응형 공부, 이후 비반응형 실습자료를 반응형으로 바꿔보기 등을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순조로웠습니다.

단, 반응형 같은 경우, 글자는 반응형으로 바꾸는데 성공했지만, 창 크기가 극단적으로 작아지면 모바일 기기처럼 화면이 뭉개지는 현상이 생겼기에, 이를 바꾸려면 거의 재창조 수준이어야 할 것 같아 고민입니다.

 

 오늘 운동갔다와서 하루를 마무리하고, 내일은 반응형 마저 바꾼 뒤, 밀린 알고리즘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백트래킹까지 얼마남지 않아서, 그부분까진 달려보고싶네요. 세미프로젝트가 본격화되면 힘들것 같기에...

'자유주제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금 이른) 오늘의 일기.  (0) 2022.10.10
오늘의 일기.  (0) 2022.10.10
오늘의 일기.  (0) 2022.10.06
오늘의 일기  (0) 2022.10.06
오늘의 학습일기.  (0) 202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