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번주 중 컨디션이 제일 양호했습니다. 눈이 와서 너무 추웠다는것만 빼고요.
웹소켓 구동 테스트를 계속 진행했는데, 일단 2개의 방에 각자 접속하여 DB 에 입력하는 구동까지는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문제는 하나의 세션에 모든 클라이언트가 들어가서, 나눠진 방에서도 서로 통신이 되버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민해보고, 강사님께 힌트를 얻어보면서 내린 결론은
1. 세션을 Set<clients>로 구성했는데, 각 방별로 각자의 세션이 필요하므로, 방 번호를 key로 set을 value로 하는 map으로 받는다.
2. 따라서, endpoint에는 기존에 실습했던 메세지 말고도, 방 번호와 메세지 작성자 (여기서는 회원번호로 식별) 도 전해줘야함.
전해줘야할 값이 여러개 -> JSON으로 전달.
입니다.
중간에 회의도 진행했고, 방전 상태라 일단은 휴식했기 때문에, 내일 해당 내용을 코딩 후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알고리즘 문제를 좀 풀었습니다. 0레벨 문제...왜이리 어렵죠? ㅜㅜ;
이제 정답률 낮은 문제들만 남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어렵습니다.
대략 4문제 정도 남았는데, 아무래도 남은 문제들은 그냥 답을 보고, 1레벨로 넘어가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백준을 슬슬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