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일기

오늘의 학습정리.

뮤츠 2023. 1. 16. 23:43

오늘 새벽즈음부터 열이 많이 가셨고,

오후에 감기때문에 시름시름 앓는 시간이 길어

새벽, 저녁 시간대에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일단 스도쿠를 돌파했고...그 과정에서 엄청나게 험난함이 있었습니다. 오답노트 올릴 예정.

 

그 후 동적계획법 어느정도 나갔습니다. 뉴비절단기 3대장 중 마지막이네요. 재귀, 백트래킹, 동적계획법.

초반부를 풀고있지만, 일단 백트래킹보다는 훨씬 낫다고 느꼈습니다. 백트래킹은 N과 M 처음 접했을때의 그 압박감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최소한 재귀는 하노이의탑과 별찍기 전에는 할만했고, 동적계획법도 초반부인 지금은 할만해요.

 

컴퓨터 구조 진도를 일단 다 나갔습니다. 앞으로도 반복해서 읽으며 n회차로 읽어볼 예정입니다. 장기기억으로 남았다기보다, 단편적으로 보고 이해하고 넘겨버려서, 세부내용을 많이 잊어버렸어요. 벌써 앞내용은 잘 기억이 안남...

운영체제에 들어갔는데, 운영체제는 컴퓨터구조보다도, 직접 윈도우를 다루며 컴퓨터를 썼던 부분과 상통하는 부분이 있어 조금 더 재밌습니다. 전체적으로 cs를 탐구한다기보다, 컴맹에서 탈출한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자유주제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제의(?)일기.  (1) 2023.01.19
오늘의 일기.  (0) 2023.01.17
오늘의 일기.  (0) 2023.01.15
오늘의 학습정리.  (0) 2023.01.14
오늘의 일기.  (0) 2023.01.13